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콜라/책

달러구트 꿈백화점2 :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 이미예

by cola_ 2022. 3. 20.

책 제목: 달러구트 꿈백화점2
저자: 이미예
출판사: 팩토리나인
출간일자: 21.7.27.

달러구트 꿈백화점을 처음 읽었던 때가 작년 1월쯔음이니까 벌써 1년이 지났다!

이 책은 작년 7월경에 나왔는데, 읽을 책이 많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달러구트 꿈백화점1과 연결되는 부분이 많아서 1권을 읽지않으면 2권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1권의 내용을 거의  기억못하고 있었지만 2권을 읽다보니 금세 떠올랐다.

내가 오랜만에 이런 책을 읽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1권보다 훨씬 재미있다고 느껴졌다. 1권에서는 꿈백화점이 무슨 일을 하는 곳이고, 꿈을 사가는 사람들에게 무슨 생기고, 꿈 제작자는 무엇인지 설명하다가 끝나는 느낌이었다면, 2권에서는 그런 소재들을 본격적으로 활용을 한다는 느낌이었다. 민원관리국에서 꿈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을 처리한다던가, 제작자들이 꿈을 만들기 위해 테스트센터에 모여서 고심하는 모습들이 세계관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줬다. 꿈의 세계야말로 끝없는 호기심의 세상이자 유토피아다. 손님들을 편히 쉴 수 있게 도와주고, 손님에게 맞는 꿈을 제작하면서 그들이 다시 아름다운 시간 속에서 살 수 있기를 다함께 소망한다. 상상만해도 힐링된다. 중간중간 나오는 따스한 말들도 너무 좋았다. 특히 루시드 드리머 에피소드는 최선의 결말이지만 마냥 행복한 결말은 아니라서 여운이 좀 남는다. 

꿈백화점 단골손님들의 이야기와 1권의 세 제자들의 이야기가 맞아떨어지는 느낌도 좋았다. 작가는 아무래도 1권을 쓸 때부터 2권을 염두에 뒀던 것 같다. 소설의 마무리도 깔끔해서 솔직히 3권이 나오지는 않을 것 같지만... 나온다면 읽어보고싶다.

댓글